주린이에게 추천하는 거북이 투자법 주식카페의 이용 후기
- 카테고리 없음
- 2020. 9. 16.
요즘엔 책도 그렇고, 유튜브도 그렇고 주식 관련 콘텐츠들이 넘쳐나는 것 같다. 예전엔 사실 거들떠도 보지 않던 주식 관련 글과 영상들이 요즘엔 왜 이렇게 눈에 들어오는지 모르겠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세상 사람은 두 부류로 나누어지고 있음을 깨달았다.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과 주식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 내 주변엔 그동안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아이폰을 쓰는 사람은 많아도 애플에 투자하는 사람은 찾아볼 수 없었다. 그리고 이제 나는 주식 투자를 하는 부류에 속하게 되었다.
올해 9월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해서 주식 관련 책도 몇 권 읽고 유튜브 영상도 찾아보고 있는데, 꽤 괜찮은 카페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네이버의 '거북이 투자법 주식카페'다. 카페는 2013년에 생겨서 충분히 믿을 만하고 그만큼 많은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다. 100%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주고 투자기법을 알려준다. 여기서 알려주는 투자기법은 돈을 잃는, 패가망신하게 하는 그런 투자기법이 아니라 돈을 잃지 않는 투자기법이다. 바로 카페 이름 그대로 '거북이 투자법'인데,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투자법이랄까.
거북이 투자법의 원칙은 크게 5가지다.
1. 저평가 우량주
2. 분할매수
3. 분할매도
4. 분산투자
5. 존버
나 같은 주식초보 주린이가 명심해야 할 원칙이다. 사실 이 원칙은 주식 고수들도 자칫 간과하는 원칙이지 아닐까 싶다. 특히 '거북이 투자법'의 가장 큰 매력은 저평가 우량주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미 고평가된 종목에 올라타는 건 너무나 쉬운 일이다. 그렇지만 그래서는 큰돈을 벌기가 어렵다. 저평가되었지만 우량한 종목에 투자해야만 돈을 볼 수 있다는 건데, 그럼 저평가된 우량주를 어떻게 감별해낼 수 있을까. 주린이에겐 어려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거북이 투자법 카페가 있다. 거의 매일 추천주들이 올라오고 또 그 추천주에 투자해서 수익을 실현한 인증글들이 올라온다. 앞서 말했듯이 이 카페는 2013년도에 생겼으니 여기서 추천하는 종목들을 믿을 만하다.
카페에서 추천하는 종목들을 위의 원칙대로 분할매수하고 분할매도하고 분산투자하며 존버를 한다면 돈을 크게 잃을 염려는 없을 것이다. 이게 거북이 투자법이다. 잃지만 않아도 주식투자는 반은 성공한 게 아닐까. 물론, 카페에서 추천해주는 종목을 곧이곧대로 믿고 투자를 해선 안 된다. 그 종목이 어떤 종목인지 스스로 찾아서 공부한 후에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카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정보를 얻기도 좋다. 굳이 바로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최근엔 어떤 종목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시대의 흐름을 읽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거북이 투자법 주식카페는 주식초보자에게 주식 투자는 이렇게 하는 거라 라는 감을 잡게 해주는 좋은 카페다. 일단 가입해서 공지글들만이라도 천천히 읽어 보길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