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잘 사는 방법은 추억을 많이 쌓는 겁니다

반응형

 

"우리의 시간은 유한하고, 죽어서는 아무것도 가져갈 수 없다."

 

이렇게 묻겠습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생명 에너지가 쇠락하기 시작할 때까지 왜 기다리고 있습니까?"

 

어차피 평생 다 쓰지도 못할 돈을 단지에 꽉꽉 채워 넣는 데만 집중하기보다 지금 당장 자신의 인생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기억에 남을 인생 경험을 추구하고, 자녀들이 가장 잘 쓸 수 있는 시기에 돈을 증여하고, 여러분이 살아 있을 때 자선 단체에 돈을 기부하세요. 그게 바로 인생을 사는 방법입니다.

 

기억하세요. 인생이라는 비즈니스는 추억의 획득의 목적입니다.

그런데 왜, 아직도 기다리고만 있나요?

 

 

<역전하는 법: 당신의 돈과 인생에서 최대치를 뽑아내는 법> 중에서 발췌


 

요즘 빌 퍼킨스라는 사람이 쓴 <역전하는 법>이란 책을 읽고 있는데, 인생 마인드의 대전환이랄까, 그런 느낌이 들게 하는 책이다. 이 저자가 이 책에서 말하는 게, '다 쓰고 죽기'이다. 그러니까 돈을 버는 데 모든 생명 에너지를 다 쓰고 정작 즐기지도 못하고 시간과 건강을 다 잃는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너무 인생의 즐거움을 미루지 말고 돈을 쓰고 죽으라는 것.

 

아직도 미래의 즐거움을 위해 현재의 즐거움을 포기하고 있는 나. 인생의 목적은 재산의 축적이 아니라 추억의 획득이라는 저자의 말이 내 마음을 울린다. 내 나이 30대 중후반, 인생을 좀 더 즐겨도 되지 않을까. 책을 읽다가 보고 싶었던 영화의 티켓을 바로 예매해 버렸다. 돈으로 누릴 수 있는 행복을 미루지 말자.

Designed by JB FACTORY